인생은 인문학에서

셀트리온 주가 분석 및 미래전망

더 칼럼 2023. 9. 14. 18:00
반응형

셀트리온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 회사는 한국 바이오 기업으로 약물개발과 생산에 전문화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한국농어촌공사(한농공)의 지분인 30 % 를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문에서 투자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셀트리온 주가 분석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다

 

 

 

셀트리온 주가분석 및 미래전망

 

 

기업소개

셀트리온은 20 0 2년 창립된 제약회사로서 바이오시밀러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최초의 자체 개발 신약 ‘렘시마’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어 많은 이목 을 끌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최근 주가 추이

셀트리온의 주가는 현재 1주당 14 8,0 0 0 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에 백신개발과 더불어 급상승한 이후 계속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는 신저가를 갱신하고 다시 반등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셀트리온의 주가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가급등한 이유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논쟁이 되고 있는 백신개발 사업에서 차지율이 점점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 H O )에서도 백신 보급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협력관계가 확대되고 있었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미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G S K )과의 협력을 강화했습니다. 재무상태가 양호하였던 셀트리온은 백신 개발 소식과 함께 급상승하여 
20 년 12월에는 374 ,0 0 0 원을 넘겼습니다. 1,80 0 원이었던 주가가 계속 급상승하였던 것입니다. 그런데 최고점을 기록하고 빠지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하락하고 최근 저점이라는 평가와 함께 반등 중입니다.

 

신규진입 여부

셀트리온 주식은 우리나라 시가총액  상위 종목입니다. 이런 시가 총액 상위 종목들은 신저가에서 사서 신고가에 파는 매매 전략이 수익이 많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매매 방법이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의 매매 방법입니다. 가능하다면 셀트리온 주식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은 매출액이 연평균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률 역시 상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전망으로는 20 24 년까지 2조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기로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따라서 셀트리온 주식 가격은 지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투자는 신중하게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투자방법입니다. 이점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 매도

셀트리온 주식을 팔아야 할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셀트리온 주가가 많이 하락했지만, 향후 몇 년간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면 팔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말하면, 셀트리온 주가가 지금보다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면 파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기업 투자 전망

오늘은 셀트리온 주가 분석 및 미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셀트리온 주가는 지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장기적으로는 매출액이 2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따라서 셀트리온 주식은 장기적이 관점에서 볼 때 사는 것이 좋다는 분석입니다. 그러나 셀트리온 주가가 상승하다가 갑자기 떨어지는 상황이라면 팔아야 합니다. 
이 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개인 적인 생각은 셀트리온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발한 자체 개발 신약 ‘렘시마’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주가도 상승하고 있고 영업 매출액도 증가하는 추세이고 치료제 개발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어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셀트리온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